교육인프라

새만금과 함께 세계로 나아가는 새만금 ICT 융합인재사업단 교육인프라

구분선

양질의 교육품질 보장을 통해 새만금 ICT 융합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기반 을 마련하고 교육수요자,
교육공급자 및 산업인력수요 등 모두의 만족감을 충족시 킬 수 있는 교육기반 마련

교육인프라

교수/학습 지원

양질의 교육품질 보장을 통해 새만금 ICT 융합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교육수요자, 교육공급자 및 산업

인력수요 등 모두의 만족감을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기반 마련

학부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입학전 Pre-IT(전공선택유도프로그램), 합격과 동시에 진행 가능한 IT-P(Intensive Training-

Program, 집중관리교육), 전공학습활동 기간 동안 WhyEdu(호기심유발교육)프로그램, 특성화사업의 성공을 위한 교과

과정개선, 교육을 질 보장을 위한 교육운영개선과 교수능력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진행

교수/학습 지원

교수법 향상 지원

대학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교수법 개발, 성공적인 교육사례를 연구/개발하여 교육활동을 지원하며, 매학기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강의개선을 위한 특강 및 컨설팅을 수행

특성화 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교수학습지원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사업의 발굴

참여 교수들의 자체 PBL교수법 확산사업을 통한 학생친화적 교육기회 확대 및 교수자 능력개발 지원

교수법 향상 지원

WhyEdu(호기심유발교육) 프로그램 운영

호기심유발교육은 교육자 위주의 설명식 강의 방법에서 탈피하여 학생 스스로가 학습 내용의 실제 사용의 예를

확인하기 위한 호기심에서 출발한 교육과정

WhyEdu게시판을 이용하여 전문가를 링크한 문제를 제기하고, HTD(HowToDo)팀 프로젝트를 구성한 다음, 이론의

실제 사용을 확인하는 과정으로 구성

WhyEdu과정에서 실제와 이론의 GAP은 점점 좁아져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학습능력이 향상되며,

취업의 기회를 높일 수 있음

WhyEdu(호기심유발교육) 프로그램 운영